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학생인성교육원’ 창립총회 성료

초대원장 김대의 의회신문 발행인 선임

한국인권신문 | 입력 : 2017/07/24 [18:06]

 

 

[한국인권신문=이광종] 사단법인 한국생명존중법연구회가 지난 20일(목) 오후 7시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비즈니스룸)에서 학생교육 관련자와 사회저명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학생인성교육원 창립총회’를 열었다.

 

한국학생인성교육원은 △인성교육과 관련된 법·제도 연구, △인성의 함양을 위한 교육·컨설팅·문화 사업, △각개 각층 및 인성교육전문가들과 초중등학교 및 대학교와 네트워크 설치, △기타 인성교육과 관련된 부대사업 등 인성교육을 통해 생명을 존중하며 보호하자는 목적으로 출범을 앞두고 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 법제처 소속 (사)한국생명존중법연구회 황해봉 수석부회장은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은 약하지만 함께 뜻을 모으고 마음을 합한다면 우리 땅에 끊어지지 않는 사랑으로 관심과 배려의 따뜻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학생인성교육원 초대 원장으로 선임된 김대의 박사는 인사말에서 “인성교육은 범정부차원에서 실제적인 논의와 관심 지원이 필요하다”며, “교육원은 이와 같은 인식에 기초하여 인성교육에 관한 교류채널을 확보하고, 그 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학계, 법조계, 경제계, 정치계까지 포함된 네트워크로 발전시키기 위해 한국학생인성교육원을 설립하게 되었다”고 교육원 설립취지를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안양호 전 행정자치부 차관, 황해봉 한생연 수석부회장(HB 황해봉 행정사 대표), 장정우 한생연 교육홍보이사, 김재현 신명노무법인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담당하게될 김보섬 교수(예담독서교육원 원장), 김소이 교수(김소이희망교육원 원장), 김대의 교수(의회신문 발행인), 민서휘 교수(이루미독서학원 원장), 박재경 교수(S비즈아카데미 대표), 양진영 교수(더리치 대표), 위유미 교수(We여성문제연구소 소장), 최만진 교수, 편윤배 교수(웰니스웰다잉연구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원본 기사 보기: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기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경제단체연합회 2020년 신년인사회 참석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