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더블유피WP(World Pioneer) 강건민대표!! 광주전남 벤처창업부분 최초 대통령 표창 수상!! 

노진철 | 입력 : 2018/12/29 [03:56]

 

친환경 에너지 산업의 대표기업으로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더블유피WP(World Pioneer) 강건민대표를 만나 기업철학을 들어보았다.

 

환경친화적 에너지산업, )더블유피 강대표는 연구원으로 재직시 환경친화적인 에너지에 매료된 강대표는, 순천대학교 전기공학을 전공한 노하우를 살려 신재생에너지중 태양광발전에 필요한 Compensator(전력보상기), C형강 홀가공 장치등을 아이템으로 선정하여 지금의 회사를 창업하게 되었다.

 

화석연료와는 다르게 재생이 가능하여 고갈되지 않고 환경친화적인 에너지로 신재생에너지 산업분야에서 경쟁력있는 아이템 무엇인지 고민하게 되었고, 전남에서 세계로 인정받아 보고 싶은 강대표는 열정과 꿈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였다.

 

)더블유피WP(World Pioneer) 가 지금의 기업으로 발돋음 하기까지는 강대표의 끊임없는 도전이 있어 가능했다. 1인 창업을 시작하며, 처음 전남테크노파크 1인 기업지원센터에 입주를 하였다. 할 일은 너무나 많은데 같이 일 할 사람이 없었다. 너무나 작고 힘들어 보이는 회사에 입사하여 같이 일을 할 친구들이 없었고 단기자금으로 생산을 해줄 업체가 없었다. 하지만 끊임없이 강대표의 노력이 주변을 감동시켜 어려움을 극복하고 도움의 손길을 받을 수 있었다.

 

광주전남 벤처창업부분 최초 대통령 표창 수상!!

포기하지 않는 강대표의 열정과 꿈은 새로운 도약으로 이어지고 광주전남 벤처창업부분 최초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게 되었다. 이 모든 노고를, 강대표는 개인이 아니라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고 힘을 모아 수상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또한 직원과 저의 가족의 뒷받침으로 오늘과 같은 결과가 있었음을 강조하였다. 더불어, 함께 해주신 순천대학교 교수님과 여러기관,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강대표는 겸손의 인사를 표하였다.

 

농촌형 수입원 창출에 노력!! 고령화되는 농촌사회에 수입원창출

이에 멈추지않고 강대표는,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아이템사업화 지원하여 농촌형태양광(Solar Sharing)을 통하여 고령화되는 농촌사회에 또 하나의 수입원 창출을 위해 고민하고 있다.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아이템사업화라는 사업과 주)더블유피 아이템과 기술의 융합으로 이루어진 이 사업은, 순천대학교 사업은 기술개발과 동시에 사업화를 할 수 있도록 기업의 입장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지원된 제품을 테스트 중이며 2019년에는 농촌사회와 주)더블유피에 많은 도움 될 것을 확신한다고 강대표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현재의 우리나라는 창업을 하기에 너무나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한다며, 실패의 두려움으로 창업의 선택을 주저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좋은 정보를 가지고 본인들의 꿈에 도전하여 국위선양하는 창업인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앞으로 ()더블유피WP(World Pioneer) 강건민대표는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고객과 직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끊임없이 도전과 발전하는 기업, 기술개발혁신과 환경을 생각하는 미래지향적이고 친환경적 기업의 경영이념으로, 신재생에너지분야에서 Leading Company 역할을 하며 국위선양 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강한 신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기사
인공지능의 모든 것 한눈에… ‘제3회 국제인공지능대전’ 개최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