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원문화의 대표주자! 순천 가드너협동조합 김영준 대표!

정재홍 | 입력 : 2018/12/29 [15:24]

  

최근 많은 관심 속에 급성장하고 있는 정원산업분야에서 정원교육, 기획, 컨설팅, 관련문화행사 등을 전문으로 하는 정원문화사업을 창업아이템으로 잡았으며, 아직 초기정착단계인 업계의 발전성과 규모보다는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업종 특성상 중소기업의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으로 창업하게 되었다.

 

김영준 대표는, 순천에서 열리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계기로 많은 국민들이 정원분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지는데 비해 정원문화에 대한 접근이 어렵고, 부족한 정원문화 콘텐츠로 인해 관련산업으로의 연결이 안되는 것을 보고 새로운 형태의 사업모델이 필요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계기로 창업을 하게 되었다.

 

그러나 문화사업 특성상 고유한 수익사업모델 설정이 힘들었고, 그 다음은 전문분야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인력 구성, 조직안정화까지의 운영자금 회전 이런 부분들이 순차적으로 극복해야할 문제들이었습니다.

 

순천 가드너협동조합 김영준대표 산림유공자 포상 수상!!

김대표는 개인적인 기쁨과 동시에 회사가 수년간 도전했던 정원문화 콘텐츠들에 대해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판단이 들어 멤버들끼리 많이 기뻐하고, 격려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한다.

 

또한 여기에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아이템사업화에 도움을 주었다고 밝혔다. 정원문화 보급을 위해 간편하고 재밌는 정원용품이나 놀이기구가 있으면 좋겠다는 고민을 하던 중에,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도전해보는데 있어서,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의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해당아이템뿐만 아니라 이후 다른 사업을 진행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과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한다.

 

순천 가드너협동조합김영준대표는다양한 정원문화콘텐츠들을 개발·보급하여 국내 정원문화산업분야의 발전과 더불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원문화분야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며 해외정원선진국들과의 적극적인 교류로 국내 정원산업 종사자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대한민국의 정원문화를 해외로 수출하고자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선도적인 도전정신이 필요

또한 도전하는 Start-up 기업에게 자신의 경험을 통해 아낌없는 조언을 남겠는데, 장기적이고 건강한 사업성장을 위해서는 각종 지원정책이나 보조금에 대한 고민에 앞서 고유한 사업모델 발굴과 경쟁력확보, 그리고 해당 사업분야에서의 선도적인 도전정신이 필요함을 언급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기사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5G’ 21일부터 일반 판매 시작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