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조직위,‘2019세계체육기자연맹’총회서 광주수영대회 홍보

- 전 세계 160개국, 300여 명 스포츠 기자 대상…광주수영대회 소개 및 협조 당부

노진철 | 입력 : 2019/01/17 [18:03]

  전 세계 스포츠 기자들을 대상으로 올해 국제 최대의 체육행사인 제18회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준비상황을 알린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하 “조직위”)는 21일부터 23일까지 스위스 로잔에서 열리는 2019 세계체육기자연맹(AIPS) 총회에 참가해 올해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최도시 광주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알리는데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계체육기자연맹(AIPS)은 전 세계 160개국의 국제 일간지, 웹 사이트,
   정기 간행물 및 라디오, TV 채널에서 활동하는 기자 9,000여 명의 회원이 가입한 국제 스포츠 기자단체로, 매년 열리는 총회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국제축구연맹(FIFA), 국제수영연맹(FINA) 등 주요 스포츠 기구들이 향후 개최 예정인 메가 스포츠 이벤트 등에 대해 설명하는 전 세계 스포츠 기자들의 가장 큰 행사이다.
 
 세계체육기자연맹(AIPS) 총회에 참석하는 조직위 조영택 사무총장은 21일, 국제수영연맹(FINA) 사무국을 방문해 올해 주요 일정 및 현안에 대해 협의하고 22일에는 총회에 참석해 전 세계 300여 명의 스포츠 기자들을 대상으로 광주수영대회 관련 프레젠테이션(PPT)을 발표하고 이후 중·일 등 아시아권 기자단 대표, AIPS 임원, 유럽·아메리카 등 대륙별 연맹관계자 등을 만나 광주 대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 조영택 총장은 전 세계 기자들에게 그동안 준비해 온 수영대회 전반에 대해 소개하고 세계 각국 선수들과 수영동호인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언론보도 등을 통해 전달해 줄 것을 요청한다.

 조직위는 지난해 5월, 2018 세계체육기자연맹(AIPS) 총회에 세계체육기자연맹과 대회 홍보 등에 관한 ‘공식 파트너’ 협약을 체결한 바 있고, 지아니 멜로(Gianni Merlo, 이탈리아) AIPS 회장은 지난해 9월, 북한을 방문해 북측 김일국 체육상과 체육 관계자들에게 이번 광주수영대회 참여를 요청한 바 있다.  

 조영택 총장은 이번 총회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광주수영대회의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는 만큼, 전 세계 기자들에게 준비상황을 설명하고 많은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알릴 것”이며 “광주에서 열리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스포츠를 통한 화해와 협력, 평화의 장이 될 수 있는 지구촌 최고의 축제가 될 것이다”고 강조할 계획이다.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기사
'금강산도 식후경'~ 섬진강 참게탕의 참맛, '용궁산장'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