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조선대학교, 광주시교육청과 협약 체결

“예비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지역사회 교육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임수택 | 입력 : 2019/02/18 [09:38]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재형)와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2월 15일 오전 9시 광주시교육청에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예비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사회 교육발전을 위하여 상호교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재형 조선대학교 총장직무대리, 박현주 사범대학장, 허유성 특성화사업단장과 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 오승현 부교육감, 이강수 교원인사팀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교사 상위자격 취득 연수 운영상호 협력 ▲교원의 대학원 특별연수 상호협력 ▲교원의 예비교사 양성 프로그램 지원 ▲교육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및 협력자문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조선대학교는 교사의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지원 및 교원의 대학원 특별연수에 대한 협력, 초중등 교원의 다양한 예비교사 양성 프로그램 협력지원 및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한 정보교환 및 연구에 대한 협력, 자문을 통해 교원뿐 아니라 예비교사의 전문성 또한 신장시킬 계획이다.

 장휘국 교육감은 "지역 대학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지역의 색깔을 살린 교원 양성과 지역교원의 교육적 역량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교사들이 다양한 교육 활동에 참여해 교사로서 배우고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환영인사를 건넸다.

 김재형 총장직무대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교육 전문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조선대학교와 광주시교육청이 예비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호남교육발전을 위해 긴밀하고 유기적인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지향적 교육을 선도하고 교수학습공동체의 문화를 형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함께 수행해가는 디딤돌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기사
'금강산도 식후경'~ 섬진강 참게탕의 참맛, '용궁산장'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