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 한우인 한마음대회 나주 영산강변서 개막

정재홍 | 입력 : 2019/05/03 [10:21]

 

전라남도는 나주 영산강 둔치공원에서 6일까지 5일간 ‘2019 전남 한우인 한마음 대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에서 주최하고 ()전국한우협회 광주전남도지회(지회장 안규상)가 주관한 2019 전남 한우인 한마음 대회에는 2천여 명의 한우농가와 나주시민, 관광객이 참여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한우고기 소비 촉진을 위해 2천만 원 상당의 시식회와 한우고기 요리 경연대회, 소비자와 한우농가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우고기 선물세트 경품 추첨 등의 깜짝 이벤트도 펼쳐진다.

 

또 행사장에서는 나주농협, 나주축협, 강진착한한우에서 등심, 안심, 채끝 등의 한우고기를 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한우인 한마음대회 개막식에서 전남이 구제역 청정지역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가축 방역에 힘써준 한우농가에 감사드린다앞으로 전남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조사료 생산, 한우송아지 브랜드 확대 육성 등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국한우협회 광주전남도지회는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과 지역민에게 한우고기 무료 시식회와 할인판매 등을 통해 소비 촉진 분위기를 확산하고, 전남산 고품질 한우고기를 널리 알려나간다는 방침이다.

 

전라남도는 2019년 축산사업비 1946억 원 가운데 조사료 738억 원, 축산 ICT 70억 원, 재해보험 가입 60억 원 등 한우산업을 위해 144억 원을 지원한다. 이처럼 한우산업에 노력을 기울여온 결과 전남 한우고기의 1등급 출현율은 199310%에서 201874.5%까지 올랐다. 앞으로도 한우 등록을 통한 가축개량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기사
'금강산도 식후경'~ 섬진강 참게탕의 참맛, '용궁산장'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