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SEBA, 스위스 금융감독청으로부터 은행업 및 증권중개인 면허 취득

이영덕 | 기사입력 2019/08/30 [13:38]

SEBA, 스위스 금융감독청으로부터 은행업 및 증권중개인 면허 취득

이영덕 | 입력 : 2019/08/30 [13:38]

SEBA Crypto AG (SEBA)는 스위스 금융감독청(FINMA)으로부터 은행업 및 증권중개인 면허를 성공적으로 취득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 산업과 연결되는 안전하고 통합된 형태의 새로운 접근점이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면허 취득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의 금자탑이라 할 수 있다. 당사는 2018년 귀도 뷜러(Guido B?ler) 현 CEO가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17개월 만에 정식 면허를 취득하고 당국의 감독 하에 있는 은행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이 은행은 2019년 10월 초에 공식적인 업무에 들어가게 되며, 앞서 발표된 Julius Baer와 SEBA간 협력관계도 함께 시작될 예정이다.

FINMA로부터 은행업 및 증권중인 면허를 취득한 SEBA는 기존 은행들과 디지털 자산 분야를 잇는 중요한 가교 역할을 앞두고 있다. 전문가와 기업 그리고 기관투자자 고객들이 전통적 형태의 자산과 디지털 자산을 한 곳에 투자하고 이를 안전하게 보관하며 거래, 대출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당사의 목표다. 미래에는 커스터디(수탁) 저장, 거래 및 유동성 관리 그리고 자산 관리와 웰스 매니지먼트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스위스 블록체인 기업들을 대상으로는 실자산 및 디지털 자산을 위한 계좌와 커스터디를 공급할 예정이다. SEBA 소속 직원들은 전통적인 금융의 틀에서 벗어나 업을 새롭게 정의하는 한편 안전성과 투명성, 거래 실적을 위한 새로운 표준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현재 SEBA는 전문가와 기관투자자들을 위한 포괄적 범위의 투자 상품과 디지털 자산 토큰화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SEBA는 2018년 9월 펀딩 라운드를 통해 1억스위스프랑을 조달했다. 현재 당사 인력 구조는 기술, 정보 보안, 블록체인, 금융 분야 전문가 6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드레아스 암슈원드(Andreas Amschwand) SEBA 이사회 의장은 “이번에 스위스 금융감독청(FINMA)으로부터 은행업 면허를 취득한 것은 SEBA의 금자탑이자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경제를 위한 은행업의 새로운 표준을 확립했다는 의미도 있다. 이번 면허 취득이 갖는 중요성은 스위스 금융산업 내에 국한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귀도 뷜러(Guido B?ler) SEBA CEO는 “이제 SEBA는 기존 산업과 새로운 산업을 연결하며 공식 영업 면허를 취득한 통합된 형태의 은행으로써 새로운 표준을 확립했다. SEBA는 기존 은행과 디지털 자산 시장 사이에 위치한 안전한 관문이라 할 수 있다. 당사는 21세기 디지털 환경에 부합하며 공식 영업 면허를 취득한 은행을 불과 17개월 만에 설립했다”고 밝혔다.

추가 정보와 언론 보도용 자료는 당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은행업 면허는 조건부로 발급되었으며 FINMA가 명시한 2차 기준을 SEBA가 완전하게 충족할 시에 한해 효력을 발휘하게 된다. SEBA는 이 기준을 충족할 때까지 영업을 개시하거나 고객을 받지 아니한다.

출처:SEBA Crypto AG
언론연락처: SEBA Eva Oberholzer +41 79 336 49 0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