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르헨티나 대선, 신속한 개표 처리에 만족

박성주 | 입력 : 2019/10/29 [14:57]

▲     © KJB광주방송



 기술 기업 스마트매틱(Smartmatic)과의 제휴로 구현된 새로운 시스템 덕분에 아르헨티나 대통령 선거의 개표결과가 전례 없는 빠른 속도로 처리됐다.

선거는 10월 27일 치러졌다.

투표 마감 후 단 3시간 만에 투표 집계(아르헨티나에서는 ‘텔레그램’이라 명명)의 70.48%가 디지털화되고 시스템에 안전하게 전송 및 업로드됐다. 자정 무렵 텔레그램의 96.08%가 처리됐다.

각 정당을 대표하는 선거 감시단이 모든 처리 과정을 면밀히 감시했다. 결과가 처리되고 공개되는 과정에서의 높은 투명성과 빠른 속도 덕분에 주요 후보자들은 결과가 발표된 직후 공개적으로 결과를 수용했다.

안토니오 무지카(Antonio Mugica) 스마트매틱 CEO는 “스마트매틱이 비교할 수 없는 기술을 통해 이 중요한 선거에서 아르헨티나 당국을 지원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우리는 각 정당과 국가 전체에 마음의 평화를 주는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선거 관리 당국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총투표율은 80%를 초과했다. 유권자들은 4명의 정부 수반 후보 및 대통령 및 부통령 6개 조 중에서 선택했다. 8개 주에서 72명이 상원의원 후보, 595명이 하원의원 후보로 나와 경쟁했다.

스마트매틱은 텔레그램의 디지털화 및 결과의 통합 및 발표를 위해 안전이 보장된 기술을 제공했다. 8월에 치러진 예비선거와 마찬가지로 텔레그램이 1만여개의 투표소에서 두 곳의 통합 센터로 직접 전송됐다. 약 1700명의 통합 센터 담당자들은 텔레그램에 담긴 정보를 시스템에 기록 및 로딩했다.

무지카는 "결과가 도출되는 과정이 워낙 신속하고 정확했기 때문에 소셜미디어나 기타 뉴스 매체에 널리 퍼져있던 기술 관련 가짜 뉴스들이 수그러들었고 거짓임이 쉽게 드러났다. 아르헨티나 국민들은 당국이 선거를 더욱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관리하기 위해 혁신을 활용한 점에 만족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매틱은 세계적인 선거 기술업체들이 경쟁한 두 차례의 공개 입찰에서 선택된 후 2019년 아르헨티나 선거 일정에 참여해왔다.

예비선거 때와 마찬가지로 잠정결과는 최종 투표 결과를 정확하게 반영할 것으로 예상된다. 8월 선거에서 아르헨티나 각 주의 잠정치와 최종결과의 격차는 1% 미만이었다.

스마트매틱(Smartmatic) 개요

스마트매틱(Smartmatic)은 선거 시스템 기술 설계 및 배치를 전문으로 한다. 안전하고 투명하며 검증 가능한 투표 시스템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업체인 스마트매틱은 암호화된 결과 전송, 투표용지 백업, 광범위한 감사 및 안전한 온라인 투표를 위한 최초의 블록체인기술 사용 등 전 세계 무결성 투표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스마트매틱의 자세한 정보는 www.smartmatic.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280056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Smartmatic
언론연락처: 스마트매틱(Smartmatic) 사미라 사바(Samira Saba)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이사 +1-561-862-074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기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전남경제단체연합회 2020년 신년인사회 참석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